이케아는 단지 저렴한 가구일까? – 이케아의 진화 | 신세계 빌리브
Sunday, June 13, 2021
새로움에 살다, 빌리브
[VILLIV] 이케아는 단지 저렴한 가구일까? - 이케아의 진화
WEEKLY NEWSLETTER | 2020.10.29

이케아 가구가 전 세계를 점령할 때를 기억합니다. 북유럽의 디자인을 싸게 집에 들인다는 명목하에 큰 인기를 얻었지요. 물론 지금까지도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매장은 연일 장사진을 이룹니다. 하지만 어느새 이케아의 싸고 빨리 만들어진 가구보다 진짜의 물건을 찾는 사람들에게는 조금씩 외면을 받았던 것도 사실이죠. 그러나 이케아는 지속가능한 상품 개발과 환경 테크놀로지 방면으로 새로운 이름표를 달고 막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별것까지 하는 가구 회사 이케아

이케아

이케아의 혁신에 일조하는 주거에 대한 연구는 가구에 국한하지 않는다. 지난해 이케아 내에서 최대 규모로 스마트 홈 부서를 창설해 디지털 테크놀로지 전략에 대한 신호탄을 쏘아 올렸고, 꾸준히 지속해온 이케아의 데모크래틱 디자인 데이와 스페이스10은 크리에이티브한 전략의 비결로 이미 유명하다.
 

휴양지에 마련한 업무 공간, 워케이션

코코넛 스페이스, 선앤코, 해커파라다이스 외

휴가를 즐기며 일을 해야 한다면 억울하겠지만 일하면서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배려한다면 어떨까? 원격 근무 시스템에 익숙해진 회사들은 집이 아닌 휴가지에서 긴장을 풀고 일하는 것이 생산성이 높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일과 휴가를 동시에 즐기며 또 다른 삶을 넘볼 수 있는 워케이션을 위한 장소가 늘어나고 있다.
 

글로벌 셰프 20명의 주방에 관한 기록

와일드 키친

뉴 노멀이 가져온 홈 쿠킹 열풍은 우리가 먹는 음식에 대해 한 번 더 고민하며, 종국에 주방이란 공간을 새롭게 들여다보도록 만든다. 이에 영국의 저명한 라이프스타일 에디터 클레어 빙엄의 신간 <와일드 키친>은 자연주의 삶을 고수하는 유명 셰프들의 주방을 통해 자연을 대하는 우리의 태도를 돌아보게 한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에 대한 빌리브의 더 많은 이야기

<<First Name>>님, 이번 주 빌리브가 전해드린 이야기는 어떠셨나요?
'별것까지 하는 가구 회사 이케아' 글을 흥미롭게 읽으셨다면, 삶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에 대한 이야기도 함께 만나보세요.


에르메스, 창조의 영감이 되는 집
명품의 대명사로 주로 패션이 알려진 에르메스Hermès의 리빙 제품들은 진정한 의미에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란 무엇인지를 말하고 있다.
 

럭셔리 라이프스타일 큐레이터
인테리어 브랜드 쇼룸은 미국의 라이프스타일을 응축한 하나의 ‘주거 박물관’이다. 미국 사회에서 가구 & 인테리어 브랜드 RH의 영향력은 절대적이다.
 

미국 중산층 라이프스타일의 바로미터
‘인생 언니’ 귀네스 팰트로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굽Goop. ‘건강하고 아름답게 나이 듦’을 강조하는 웰니스 콘텐츠로 오랜 시간 중산층의 삶을 디자인해왔다.
 

유튜브로 담은 일본 라이프스타일
30만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호쿠오 구라시는 미니멀라이프를 동경하는 일본 청춘들의 삶을 이야기하는데, 북유럽 생활 브랜드 호쿠오 구라시가 그 주체다.
나에게 가장 충실한 인간적인 집을 설계하다
신세계가 만든, 내 삶이 집의 중심이 되는
라이프스타일 주거 브랜드

 
빌리브 홈페이지 방문하기

 
Facebook
Instagram
YouTube
© 2018 SHINSEGAE E&C All Rights Reserved.
빌리브에서 보내는 메일을 받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여기를, 메일 주소가 변경된 경우에는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You can update your preferences or unsubscribe from this list.

VILLIV의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을
이메일로 받아보세요.
VILLIV NEWSLETTER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