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LLIV

VOL. 278

[VILLIV] 치솟는 물가와 환경오염이 만든 2025트렌드

WEEKLY NEWSLETTER | 2024.12.05
logo

새해를 맞이하면 인테리어를 바꾸고 싶어진다. 나의 공간을 꾸미는 것이니 내 취향대로 하면 되겠지만, 그럼에도 올해 인테리어 트렌드가 궁금해지고 그에 맞춰 공간을 바꾸고 싶다. 트렌드 예측 기관 WSGN은 이미 수 년 전부터 2025년은 집에서의 활동이 늘어나는 시기로, 집이 편안하고 감각적인 요소로 채워질 것이라고 예측했다.

 

사람들의 요구가 ‘의도대로 살고, 역동적으로 일하고, 회복을 위해 쉬고, 몰입적으로 놀자’로 바뀐다고 말했다. 한마디로 정리하면 능동적인 삶의 자세로 살아간다는 것이다. 이러한 요구는 앞서 말한 집에서의 활동 시간 증가와 함께 또 다른 인테리어 트렌드를 탄생시켰다.

 

2025년에는 정리되고 부드러운 디자인의 가전제품이 등장할 것이라고 예측했다. 일상을 방해하지 않고, 직관적인 UI로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기술보다는 윤리와 감성에 초점을 둔 가전제품이 집 안으로 들어올 것이라고 했다. 그리고 형태와 사용법이 자연스러워 공간에 스며들게 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새물건을 사는 것보다 수리해서 물건을 오래 사용하는 사람이 늘어날 것이다. 기후가 변할 정도로 심각해진 환경오염 때문에 이젠 집에서도 지속 가능한 실천을 하는 것이 당연해졌다. 이전에는 일회용품을 덜 사용하고 친환경 제품을 구매하는 것에 그쳤다면, 지금부터는 가진 것을 오래 쓰고 불필요한 쓰레기를 줄이는 방법으로 발전한다.

READ MORE STORY
 

빌리브(VILLIV)는 신세계가 만든
라이프스타일 주거 브랜드입니다.
빌리브에는 ‘좋은 집과 좋은 삶’에 대한
신세계건설의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더 나은 삶에 대한 답을 찾는 과정에
신세계가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주거 브랜드 빌리브가
그에 대한 영감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신세계가 만든 주거 브랜드, 빌리브
빌리브의 뉴스레터가 마음에 드신다면
지인과 함께 구독해 보시는건 어떠신가요?
▼복사 후 공유하기▼
https://bit.ly/34JB73j
빌리브 뉴스레터 구독 신청

PREVIOUS

[VILLIV] 아티스트 레지던스라 말하는 배우의 북스테이

NEXT

[VILLIV] 미국인 중산층 가정의 로망된 사우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