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LLIV

VOL. 291

[VILLIV] 집 나간 면의 활약

WEEKLY NEWSLETTER | 2025.03.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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면은 목화솜에서 추출한 자연 소재다. 일상의 많은 부분에 쓰이며 인간의 역사와 함께했는데, 이제 또 다른 자리에서 그 역할을 확장해가고 있다.

 

더 싸고 기능적이며 관리가 쉬운 대안 소재는 빠르게 인간의 삶을 파고들었고, 자연스럽게 면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점차 사용 비중이 낮아졌다. 이런 변화에 이은 또 다른 변화를 이끌어내는 것은 역설적으로 면을 집으로부터 밀어낸 브랜드들에 의해서다. 이는 기능뿐 아니라 브랜딩 관점에서 면의 활용 가능성을 발견했다는 의미다.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 이솝Aesop은 이러한 면을 브랜드 요소로 가장 잘 활용하는 브랜드 중 하나다. 이솝은 표백하지 않은 면 드로스트링 파우치를 사용한다. 타 브랜드에 비해 면의 자연스러운 질감을 살리기 위해 얇은 두께를 유지한다. 이는 원초적이고 자연스러운 미적 감각을 자사 제품뿐 아니라 패키징에서부터 이어가고자 하는 이솝의 전략과 연결된다.

 

가장 친근하고 흔한 것으로부터의 긍정적 이미지를, 브랜딩 전략에 능한 럭셔리.프리미엄 브랜드가 활발히 활용하는 데 이유가 있지 않을까. 면은 단순히 생존하는 것이 아니라 진화하고 있다. 면 패키징은 더 이상 단순한 포장이 아니라 소비자와의 교감을 통한 지속 가능한 브랜딩 도구로 자리하고 있다. 다시 한번 생각해 본다. 오랜 시간 집을 구성해온 많은 것들은 각자만의 분명한 역할과 의미를 갖고 있다는 것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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