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LLIV

VOL. 122

매년 구글 공동 창업자가 향하는 곳은 어디일까? - 메타버스

WEEKLY NEWSLETTER | 2021.07.08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Meta)와 현실 세계를 의미하는 유니버스(Universe)의 합성어인
'메타버스'는 1992년 미국 SF작가의 소설에서 처음 등장한 이후로, 이 개념은
빠르게 자리를 잡아가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로 대면 행사에 제약이 많아지면서
확장 속도는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죠.

대표적인 메타버스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 '제페토'는 전세계 2억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고,
올해 '구찌'는 제페토 안에 이탈리아 피렌체를 배경으로 한 구찌 빌라를 선보이기도 하는 등
수많은 브랜드가 메타버스를 통해 관심도를 높이고 차별화를 강화해나가면서 
앞으로도 우리의 일상 속에서 메타버스를 접할 기회는 더욱 많아질 것입니다.

이미 메타버스의 개념이 현실의 축소판이 아니라 확장된 현실로 넘어가고 있는 만큼
빌리브가 소개하는 이야기를 통해 다양한 메타버스를 경험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메타버스 속 버닝맨

블랙록시티의 버닝맨

매년 8월 말 구글 공동 창업자와 페이스북 CEO가 향하는 곳은 어디일까? 바로 미국 네바다주 블랙록 사막에서 열리는 행사 버닝맨이다. 약 7만 명이 사막에 캠프와 예술 작품을 만들고 공동체 생활을 하다가 행사 마지막 날 도시를 불태운다. 無에서 無를 창조하는 이벤트 버닝맨. 올해는 실제 사막 대신 메타버스에서 열릴 예정이다. 세계 각국에서 접속한 아바타들이 가상공간에서 교류하면서 실험적 공동체를 즐기게 된다.

좋은 공간에 필요한 종합 솔루션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언라벨의 USS

공간에도 진화가 필요하다. 모노하 성수, 앤더슨벨 플래그십 스토어 등의 디자인으로 잘 알려진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언라벨은 사람들의 깊은 내면에 방치되어 있던 감각의 세계를 파고들며 이를 공간을 진화시키는 요소로 쓴다. 언라벨이 론칭한 USS는 ‘지속 진화'를 목적으로 공간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컨템퍼러리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여성에 의한, 여성을 위한 디자인 의자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 전시 <우먼 디자이너스 인 더 컬렉션>

20세기 가구가 21세기 라이프스타일을 디자인하는 시대다. 바우하우스 교수였던 마르셀 브로이어의 바실리 체어와 스위스 모듈 시스템 USM의 인기가 치솟고, 르코르뷔지에 소파는 이미테이션도 불사하고 구매할 만큼 대중적 관심을 얻고 있다. 비트라 디자인 뮤지엄은 여성 디자이너들의 아이코닉 의자를 통해 오늘날의 집과 라이프스타일을 돌아보는 기획 전시를 마련했다. 

'메타버스'에 대한 빌리브의 더 많은 이야기

<<이름>>님, 이번 주 빌리브가 전해드린 이야기는 어떠셨나요?
글을 흥미롭게 읽으셨다면, 빌리브의 또 다른 다양한 이야기도 함께 만나보세요.


화성에 지은 인류 최초의 디지털 하우스
머물 수 없는 가상의 디지털 하우스가 한화 5억 8000만 원 상당에 거래되어 큰 화제를 모았다. 디지털 아티스트가 제작한 주택 '마스 하우스' 이야기다. 

집으로 찾아온 랜선 컬처
사비나미술관은 VR 전시를 국내 최초로 도입한 미술관이다. 실제 미술관 동선을 따라 관객의 시선과 카메라가 동일하게 움직여 현장감 있게 감상할 수 있다. 

상상이 현실이 되는 멋진 신세계
3D 아티스트는 실제 존재하지 않으나 존재하는 것 같은 현실 속에 집을 짓는다. 픽셀로 지은 집에서는 삶을 체험하는 또 다른 방식이 작동한다. 

가상 공간에 내 사무실 만들기
메타버스 플랫폼 '개더타운'에서 사람들은 사무실, 아파트, 바닷가 등 자신만의 공간을 짓고 다른 사람들과 모여 함께 일하거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다.
신세계가 만든 주거 브랜드, 빌리브
 

빌리브의 뉴스레터가 마음에 드신다면
지인과 함께 구독해 보시는건 어떠신가요?
▼복사 후 공유하기▼
https://bit.ly/34JB73j
빌리브 뉴스레터 구독 신청
오늘 빌리브가 전해드린 이야기에 대해 여러분의 의견을 말씀해주세요.
여러분의 의견은 더 나은 콘텐츠 발행에 큰 도움이 됩니다.
 
빌리브 뉴스레터 의견 나누기

 
Facebook
Instagram
YouTube
© 2021 SHINSEGAE E&C All Rights Reserved.
빌리브에서 보내는 메일을 받고 싶지 않은 경우에는 여기를, 메일 주소가 변경된 경우에는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You can update your preferences or unsubscribe from this list.

PREVIOUS

와인 4000병을 보관할 수 있는 와인 애호가의 집 - 대화의 수단

NEXT

변기가 꼭 흰색이어야 하는 법은 없다 - 전형적인 욕실의 탈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