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LLIV

VOL. 281

[VILLIV] 고향 떠나 베를린에 정착한 그의 사연

WEEKLY NEWSLETTER | 2024.12.26
logo

베를린은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도시의 폐허에서 다시 일어서며 동서로 나뉜 역사를 따라 서로 다른 건축 풍경을 빚어냈다. 건축적 다양성은 창조자들에게 끊임없는 영감을 준다. 이러한 매력에 건축가 아기 쿠친스카는 베를린을 새로운 보금자리로 선택했다.

 

베를린은 역사를 기억하고 성찰하면서도 끊임없이 미래를 향해 나아가는 도시라고 할 수 있어요. 빈곤, 이주민 문제, 대안 운동 같은 사회적 갈등을 정면으로 받아들이고 불편함을 포용하는 도시는 드물죠. 누구에게나 열린 마음, 자유, 그리고 자기표현에 대한 열정으로 특별한 매력을 발산하는 곳으로, 누구나 자신만의 속도로 도시를 즐길 수 있어요. 이런 분위기가 딸아이에게도 큰 교육이 될 거라고 확신했어요.

 

무엇보다 독일 디자인은 내구성을 중시합니다. 여기서 내구성이란 단순히 물리적 강도를 의미하는 것이 아닙니다. 한 공간에서 사람들이 얼마나 오래 머무르고, 그것이 얼마나 삶의 일부로 스며드는지에 대한 고민이 담겨 있습니다. 스칸디나비아의 미니멀리즘이나 이탈리아의 화려함과는 결이 또 다른 독일 디자인은 그 단순함 속에서 사람들의 일상에 깊이 녹아드는 힘이 있습니다.

 

우리에게 집을 소유한다는 것은 단순히 물리적인 공간을 가지는 것 이상을 의미입니다. 그것은 우리 가족의 이야기를 담아내는 캔버스를 얻는 일이자, 그 공간을 우리가 원하는 대로 꾸미고 변화시킬 수 있는 자유를 얻는 것입니다. 저는 이 자유가 삶에서 얼마나 중요한지 실감하고 있어요. 베를린에서 주택을 소유한다는 것은 단순한 투자가 아니라, 이 도시와 우리의 삶이 연결되는 특별한 관계를 맺는 일입니다. 이 아파트는 우리 가족이 베를린에서 새로운 역사를 써 내려가는 첫걸음이기도 합니다.

READ MORE STORY
 

빌리브(VILLIV)는 신세계가 만든
라이프스타일 주거 브랜드입니다.
빌리브에는 ‘좋은 집과 좋은 삶’에 대한
신세계건설의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더 나은 삶에 대한 답을 찾는 과정에
신세계가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주거 브랜드 빌리브가
그에 대한 영감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신세계가 만든 주거 브랜드, 빌리브
빌리브의 뉴스레터가 마음에 드신다면
지인과 함께 구독해 보시는건 어떠신가요?
▼복사 후 공유하기▼
https://bit.ly/34JB73j
빌리브 뉴스레터 구독 신청

PREVIOUS

[VILLIV] 집 안의 꼭꼭 숨어 좋을

NEXT

[VILLIV] 부동산업체가 주최한 크리스마스 파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