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LLIV

VOL. 310

[VILLIV] 삶 속에 파고든 라켓 스포츠의 진화

WEEKLY NEWSLETTER | 2025.07.24
logo

피클볼과 패들을 중심으로 라켓 스포츠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라켓 스포츠는 어떤 매력으로 사람들을 사로잡는 걸까.

 

현재 라켓 스포츠의 성황은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종목을 중심으로 이뤄졌다는 특징이 있다. 테니스, 배드민턴 등 기존 인기 종목과 경기 규칙은 똑같지만, 특별한 기술과 자세가 필요하지 않아 성별, 연령에 상관없이 누구나 배우고 경기에 참여할 수 있다. 게다가 장비마저 가벼워 부상 위험이 적다. 이러한 이유로 피클볼은 60대 이상에게 인기가 높았으나 팬데믹 이후 10~30대도 피클볼에 관심을 가지면서 젊은 스포츠로 인식이 변화하고 있다.

 

피클볼과 패들은 복식으로 경기가 이뤄져 보다 많은 사람과 교류하며 즐길 수 있다. 게다가 복식 경기는 팀워크가 중요하기 때문에 치열한 경쟁보다는 놀이로 느껴진다는 특성도 있다. 코트 규격이 크지 않다는 점도 피클볼과 패들의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피클볼 코트는 테니스의 1/2, 패들 코트는 1/3밖에 되지 않는다. 따라서 좁은 실내에도 코트를 만들 수 있기에 유휴 공간이 적은 대도시에서도 전용 경기장을 마련할 수 있다.

 

<포브스Forbes>는 부동산, 관광 같은 관련 산업도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대형 쇼핑몰, 엔터테인먼트 공간에 피클볼과 패들 전용 코트가 생기고 있으며, 해외 경기를 보러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늘어나는 추세다. 이 외에 경기 기록을 도와주는 장비와 기술, 교육 분야에도 영향을 미치는 등 라켓 스포츠는 현재 큰 발전 가능성을 품은 새로운 기회로 여겨지고 있다.

READ MORE STORY
 

빌리브(VILLIV)는 신세계가 만든
라이프스타일 주거 브랜드입니다.
빌리브에는 ‘좋은 집과 좋은 삶’에 대한
신세계건설의 철학이 담겨 있습니다.

 

더 나은 삶에 대한 답을 찾는 과정에
신세계가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주거 브랜드 빌리브가
그에 대한 영감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신세계가 만든 주거 브랜드, 빌리브
빌리브의 뉴스레터가 마음에 드신다면
지인과 함께 구독해 보시는건 어떠신가요?
▼복사 후 공유하기▼
https://bit.ly/34JB73j
빌리브 뉴스레터 구독 신청

PREVIOUS

[VILLIV] 대중 심리 담긴 캐릭터 인형 열풍

NEXT

[VILLIV] 브랜드가 일탈하는 이유